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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DU-TECH[금강칼럼] 학교 밖 청소년의 기록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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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사진출처 : 클립아트코리아)


우리나라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통합적인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지원체계 재확립이 시급하다. 우선 학업중단 청소년을 신속하게 발굴하고 정보를 연계할 수 있는 온·오프라인 체계가 구축되어야 한다. 이를 통해 연령대별, 학습중단 유형별로 지원하여 학교 복귀 지원에 나서야 한다. 맞춤형 지원으로도 학교복귀가 어려운 청소년은 별도의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.

에듀테크 벤처기업을 운영하는 필자의 시각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대책을 접근해본다. 가장 시급한 것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기록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이다. 제도권에 있는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해 교과와 비교과에 대한 개별 기록하여 관리된다. 그러나 학교 밖 청소년들은 이러한 기록이 없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한계가 있다.

AI 기술을 활용하여 이들의 인·적성, 성장기록 등을 체계적으로 기록하여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 구축된다면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다. 이 같은 플랫폼이 구축되기 위해서는 정부부처 간 합의와 지자체, 교육청 간의 심도 있는 협의와 관심이 선행될 때 가능할 것이다.


출처 : 금강일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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